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지역
  • 입력 2017.04.27 15:57
  • 수정 2017.04.28 16:15

김성환 동구청장 “특색 있는 관광시스템 구축”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교류협력 협약체결

김성환(오른쪽) 광주 동구청장이 지난 26일 문화전당 제2회의실에서 열린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교류협력 협약식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동구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동구(구청장 김성환)는 지난 26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과 지역사회 문화.관광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문화전당 제2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도심 문화행사 개최 등 양 기관 상호발전 협조 ▲문화전당 주변 관광콘텐츠 개발 ▲문화예술 콘텐츠·체험프로그램 교류 ▲문화예술 관련 정보자원 활성화를 위한 보유자원 연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교류협약은 문화전당 주변 문화예술자원 발굴 및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특히 동구가 갖고 있는 원도심의 관광자원과 문화전당 기반시설 연계를 통해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자리에서 방선규 문화전당장 직무대리는 “앞으로 동구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갖춰 문화전당과 동구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전당과 적극 협력해 동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 등 전당 주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