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7.06.05 13:04

문석진 구청장 “에너지에 대한 시민 관심 기대”

서대문구, ‘신촌, 에너지 愛 빠지다’ 개최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사진출처= 서대문구청).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전력 사용량이 급증하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절약 공감대 확산을 위한 문화거리 축제가 열린다.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에너지문화거리 페스티벌 ‘신촌, 에너지 愛 빠지다’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에너지 절약과 전환, 사랑과 나눔’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과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에너지 저소비형 여름나기 팁’을 시민에게 전한다.

  지역 내 에너지자립마을, 환경단체, 협동조합, 기업, 학교동아리가 주축이 돼 재능 기부로 축제를 진행한다.

  특히 구는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13개 에너지자립마을이 있는데 이 가운데 8개의 마을이 참여해 자신들이 직접 개발한 ‘태양광 스프링클러’ 등을 선보인다.

  에너지 체험교육 차량 ‘캠핑카 해로’도 이날 연세로를 찾는다. 이 차량 지붕의 대형 태양광 날개에서 생산된 전력량을 눈으로 확인하고 자전거발전기로 솜사탕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시민이 에너지다’ 노래방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아 LED 조명을 밝히면 반주에 맞춰 노래를 할 수 있는데, 에너지 생산 체험 현장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너지나눔 콘서트에는 밴드 ‘나쁜오빠’, 명지대 예술종합원 실용무용팀, 밴드 ‘전체이용가’가 출연하는데 공연 모금액은 전액 에너지빈곤층을 위해 사용된다.

  서대문구 에너지문화거리 페스티벌에서는 이 밖에도 친환경 면가방, EM 비누, 친환경 제습기를 만들고 전기차를 시승해 볼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태양광 같은 청정에너지와 재활용, 에너지절약 등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는 ‘신촌, 에너지 愛 빠지다’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