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7.08.18 13:54

함승희 대표 “강원도 스포츠 꿈나무들 맘껏 기량 펼치길”

‘2017 강원랜드 스포츠 인재육성 기금’ 13억 8,400만원 전달

함승희(왼쪽) 강원랜드 대표가 지난 17일 강원랜드컨벤션호텔에서 민병희(오른쪽) 강원도교육감에게 ‘2017 강원랜드 스포츠 인재육성 기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함승희)는 지난 17일 강원랜드컨벤션호텔에서 ‘2017 강원랜드 스포츠 인재육성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전달식에는 함승희 대표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에게 도내 초.중.고 100개교와 강원랜드 인근 소재 5개교의 운동부, 폐광지역 동계 스포츠 유망주 8명에게 총 13억 8,400여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금은 공모에 선정된 학교 운동선수 육성에 필요한 프로그램 운영과 운동부 시설 보강 등에 쓰인다.

  지원금은 초등학교 700만원, 중학교 1200만원, 고등학교 2000만원 내에서 각 학교별로 전달될 예정이다.

  함승희 대표는 전달식에서 “강원랜드가 사회공헌사업에 지원하는 기부금은 지역의 피폐, 도박중독 초래 등 사행사업으로 인한 많은 부작용을 감수하면서 조성한 피 같은 돈이다”며 “강원랜드를 향한 부정적인 시선들이 존재하지만 각종 사회공헌 활동과 폐광지역 경제활성화 정책을 통해 공익에 이바지 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많은 국민들이 인식해야 비로소 이런 사행사업이 미래 관광레저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함 대표는 “강원랜드 대표로 취임해 공익적 목적에 부합하지 않고 관행적으로 지속된 행사 지원금과 기부금을 대폭 정리해 마련한 재원으로 강원도 스포츠 인재육성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 강원랜드의 지원으로 강원도 스포츠 꿈나무들이 열심히 운동해 맘껏 기량을 펼치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강원도 대표기업으로 강원 스포츠 인재육성을 위해 2015년부터 리조트 인근지역에서 강원도로 수혜범위를 넓혀 스포츠 인재육성 공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