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사회
  • 입력 2017.08.29 14:08

밀도 있는 ‘협업’.. 광양시장 “지역별 발전 방안 발굴해 추진”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이 지난 25일 옥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8월 제2차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출처= 광양시청). 김영호 기자

  (광양 더리더) 전남 광양시(시장 정현복)가 지난 25일 옥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8월 제2차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읍.면.동의 주요 여론과 동향,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날 읍.면.동에서는 농업소득 창출 동향과 농작물 야생동물 피해 현황, 성황.도이지구 개발에 따른 유관기관 이전대책, 하천 수초제거 시범사업, 슈퍼 왕토란 공동 시범사업 등에 대해 보고하고, 대책 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각 읍.면.동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야생동물 피해에 대해 정현복 시장은 “농민들이 애쓰고 가꾼 농작물이 야생동물에 의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부서장은 대책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 시장은 “수렵제한과 포획동물 처분방법에 대해 현실에 맞지 않는 제도는 환경부에 건의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해 달라”고 강조했다.

  회의를 마친 후 정 시장을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은 옥룡면 왕금지구에 들어선 명품 한옥마을과 백운산자연휴양림에 조성중인 목재문화체험관 등을 둘러봤다.

  한편, 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협업행정을 위해 매월 2차례씩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