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문화
  • 입력 2017.09.22 11:37

‘전통시장’ 활성화.. 태백시, ‘2017 왁자지껄’ 행사 개최

오는 23일 열리는 강원도 태백시 황지자유시장 2017 왁자지껄 행사 포스터(사진= 태백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가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황지자유시장’이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22일 시에 따르면 태백시가 주최하고 황지자유시장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2017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는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황지자유시장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의 오감 만족을 위해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로 꾸며졌다.

  더욱이 추석을 앞두고 남녀노소 전 세대가 함께 즐기고 다시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OX퀴즈 ▲색소폰 공연 ▲통기타 라이브 공연 ▲전통혼례시연 등이 준비됐다.

  아울러 김선영.신용.홍혜리.진달래.전원석.미호 등 지역출신을 포함 초대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마당과 함께 시식행사 농산물 폭탄세일 깜짝이벤트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왁자지껄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지역경제도 살리고 경제적인 가격에 상품도 구매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에 오면 즐겁고 좋은 상품을 살 수 있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