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지방자치
  • 입력 2011.01.20 16:38

박춘희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송파구, 직장 내 성희롱 예방 특별교육 실시

▲ 박춘희 서울 송파구청장이 20일 오전 구청 대강당에서 6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직장 내 성희롱 예방 특별교육’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0일 오전 7시 30분 구청 대강당에서 6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무의식적으로 행해지는 성차별, 성희롱 문제를 예방하고 진정한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겨 서로가 신뢰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여성의 전화 성교육 전문 강사이자 전화 성폭력 상담원 그리고 여성가족부 위촉 성희롱 성매매 예방교육 전문 강사인 김문미 강사가 맡았다.

▲ 20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박춘희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6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특별교육’이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김문미 강사는 ‘서로 존중하는 행복한 일터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공직자 성희롱 및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성희롱 및 성매매 개념 유형의 정확한 이해, 성희롱 및 성매매 예방을 위한 양성평등 의식의 중요성 인식, 성희롱 및 성매매 근절을 위한 예방책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 김문미 한국여성의 전화 성교육 전문 강사. ⓒ2011 더리더/박성현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을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는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등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이른 아침인 오전 7시 30분에 실시됨에도 불구하고 500여 6급 이상 공무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등 반응이 아주 좋았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