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17.10.30 15:36

하이유니, 외국계 기업 취업 앱 ’HiSume’ 출시

하주메(사진= 하이유니 제공). 이형진 기자

  (서울 더리더) 취업시즌이 돌아왔다. 날로 악화되는 취업난에 취준생들의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특히 외국계 기업을 지원하는 취준생들에게는 부족한 취업 정보와 함께 영문이력서와 영어인터뷰의 심리적 부담이 상당하다.

  대학 취업교육 전문회사인 하이유니(HiUni)는 지난 10년간 노하우를 살려 국내 대기업 영어면접과 외국계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돕기 위해 자동 영문이력서, 커버레터 작성과 자동 영어 인터뷰 연습 기능, 주요 외국계 기업 면접 기출문제가 탑재된 외국계 기업 취업 어플 ’하주메’(HiSume)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유니에 따르면 ‘하주메’는 취업 기준을 걱정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국문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응답식으로 작성하면, 영문형식에 맞게 영어로 자동 번역해주는 기능이 탑재된 어플이다.

  특히 ‘하주메’는 대학생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어하는 주요 외국계 기업 20곳의 영어 인터뷰 기출문제를 수록해 취준생들이 스스로 준비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하주메의 모바일 인강 또한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작성하는 요령, 영어 인터뷰를 준비하는 요령, 그리고 해외 주요 국가 현지 취업 안내까지 다양한 취업 대비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 한다.

  한편, ‘하주메’(Hisume)는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는 HiUni(하이유니) 홈페이지(www.hiuni.co.kr)에서 가능하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