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지역
  • 입력 2017.11.28 12:14

제16회 화순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 ‘성료’

제16회 화순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제16회 화순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가 지난 26일 화순공설운동장 일원 마라톤 주로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28일 군에 따르면 화순군체육회가 주최하고 화순군육상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 선수 등 1,500여명이 참가했다.

  구충곤 군수를 비롯해 박지원 국회의원,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정혜인 화순군교육지원청 교육장, 민병흥 도의원 등도 함께하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화순을 찾은 마라토너들이 안전하게 코스를 달릴 수 있도록 교통통제 및 지원을 위해 화순마라톤클럽회원과 화순경찰서, 화순소방서, 화순군해병전우회가 후원했으며 청소년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일본 교토 소재 고인돌 한글어학원 원장 등 13명이 5km를 달려 눈길을 끌었으며, 광주 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광주‧전남 시각장애인 20여명이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충남 계룡 한마음마라톤 동호회 등 10개 단체가 참가했고, 65세 이상 참가자 44명이 노익장을 과시했다.

  한편, 이날 5km, 10km, 하프 등 3종목에 걸쳐 진행된 경기 결과에서 하프 남녀 1위에 마성민(남.목포)·배정임(여.김해)씨, 10km 남녀 1위에 오원석(남.고흥).이은혜(여.군산)씨, 5km 남녀 1위에 정승철(남.광주)·김애경(여.화순)씨가 각각 차지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