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의회
  • 입력 2011.01.26 01:50

정용화 “가뭄과 한파 대비 비상급수 최선 다해야”

태백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 정용화 태백시의회 의원. ⓒ2011 더리더/이태용
【태백 더리더】강원 태백시의회(의장 이문근)는 25일 위원회실에서 제17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상수도사업소, 환경보호과, 재난관리과, 건축과에 대한 201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았다.

  이문근 의장은 “기후변화대응 및 적응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쓰레기 재활용을 위한 물물교환, 도깨비시장 활성화 등의 방안을 강구하라”며 각종 사업의 조기추진과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정용화 의원은 “가뭄과 한파로 인한 용수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어 시민들의 불편이 많은 만큼, 계량기, 관로피해복구는 물론 비상급수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지적했다.

▲ 이한영 태백시의회 의원. ⓒ2011 더리더/이태용
  이한영 의원은 “대덕산, 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에 대한 관리와 축제장에 설치하는 화장실 청결도 향상 등 운영에 철저를 기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천수 부의장은 “상수도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시 지역업체 참여 및 보호방안과 지방상수도 통합운영 주체, 직원신분보장, 요금체계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 허경희 태백시의회 의원. ⓒ2011 더리더/이태용
  허경희 의원은 “상수도요금 체납징수반 운영에 철저를 기해 체납액 해소대책을 강구하고 낙동강 물길복원사업은 면밀히 분석 후 재검토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고재창 의원은 “통리5일장 화장실 설치문제는 이용율과 사후관리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해 추진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