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읽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고객서비스 성공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 통합민원실, 보건소 민원담당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기업, 대학교 등에서 CS강사와 외래교수를 역임했던 현 서울 시청 CS전문 이경희 강사가 초빙되어 ‘고객과 통(通)하는 서비스’에 대해 명쾌한 강의를 진행했다.
고객서비스 마인드 업, 민원 응대 스킬 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고객서비스 패러다임, 고객 지향적 사고와 고객가치 창출, 2010 하반기 방문응대 점검 및 보완방법 제시, 단계별 전화응대 포인트 제안 등 으로 전개됐다.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참가자들은 ‘행동으로 실천하는 서비스 태도’에 대해 각자 앞으로의 다짐을 함으로써 교육직후 즉시 실천에 옮길 것을 약속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CS교육에 대해 민원담당직원들이 큰 만족감을 보였고 그들의 마지막 다짐이 바로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앞으로 구청이나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에 대한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