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행정
  • 입력 2011.01.27 21:32

차성수 “민원 서비스, 행동으로 실천하자”

금천구, 민원담당직원 대상 CS교육

▲ 25일 서울 금천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 통합민원실, 보건소 민원담당 직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과 통(通)하는 서비스’ CS교육이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경영과 행정의 경계를 넘나드는 ‘고객 인사이드’가 강조되는 요즘.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읽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고객서비스 성공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 통합민원실, 보건소 민원담당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기업, 대학교 등에서 CS강사와 외래교수를 역임했던 현 서울 시청 CS전문 이경희 강사가 초빙되어 ‘고객과 통(通)하는 서비스’에 대해 명쾌한 강의를 진행했다. 

▲ 25일 서울 금천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 통합민원실, 보건소 민원담당 직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과 통(通)하는 서비스’ CS교육이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고객서비스 마인드 업, 민원 응대 스킬 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고객서비스 패러다임, 고객 지향적 사고와 고객가치 창출, 2010 하반기 방문응대 점검 및 보완방법 제시, 단계별 전화응대 포인트 제안 등 으로 전개됐다.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참가자들은 ‘행동으로 실천하는 서비스 태도’에 대해 각자 앞으로의 다짐을 함으로써 교육직후 즉시 실천에 옮길 것을 약속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CS교육에 대해 민원담당직원들이 큰 만족감을 보였고 그들의 마지막 다짐이 바로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앞으로  구청이나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에 대한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