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18.03.25 17:45

강원랜드 “매연 없는 친환경 리조트 단지로 조성”

올해 신규 업무용차량 가운데 50% 이상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교체

전기차로 교체된 강원랜드 신규 업무차량(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정부의 에너지 합리화 정책 이행과 자연 친화적 리조트 단지 조성을 위해 업무용 차량을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대거 교체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를 위해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계약 만기된 업무용 차량 31대 중 16대를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완료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나머지 16대 중 9대를 추가로 교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본사 사옥, 강원랜드호텔 및 하이원콘도 주차장에 13대의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강원랜드 총무팀 관계자는 “업무용 차량을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교체할 경우 연료비 절감은 물론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매연 없는 친환경 리조트 단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태양광 및 태양열 이용, 목재펠릿보일러 사용,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등을 통해 1년 동안(2015년 대비 2016년) 3.6%의 에너지 절감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에너지공단으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 우수사업장 인정서를 수여받은 바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