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건강
  • 입력 2018.03.26 16:55

코 성형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대전 스타성형외과 주훈성 원장

주훈성 대전 스타성형외과 대표원장(사진= 대전 스타성형외과 제공). 이형진 기자

  (대전 더리더) 최근 성형트렌드는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획일화된 성형미인이 아닌 자신의 얼굴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해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 부위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코는 미세한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그 선택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한다.

  예전에는 얼굴 전체 이미지와 관계없이 높은 콧대만을 선호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서 세련되면서도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코성형 시에는 시술 전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코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무조건 저렴한 병원을 찾기 보다는 병원의 시스템과 집도의의 경험과 노하우를 꼼꼼히 살펴보고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 대전 스타성형외과 주훈성 원장은 코성형을 위한 주의사항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얼굴 옆 라인과의 조화다. 콧대와 코끝만 높아서도 안 되고 이마부터 코, 입, 턱 라인까지 자연스럽게 보이는 옆 라인이 완성돼야 하고, 유행을 따르지 않는 자연스러운 코성형 이어야 한다. 유행을 따라 성형을 하게 될 경우 시간이 지나면 어색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단순히 유행을 쫓거나 유명 연예인의 코 모양을 따라서 수술할 경우 자신의 얼굴과는 어울리지 않아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이고 수술한 티가 많이 날 수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자신의 얼굴에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주 원장은 이어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개인에게 숨어있는 아름다움을 찾아내 다듬고 가꿀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