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2.18 00:15

차성수 “다문화.외국인 가족에 우리 훈훈한 인심을”

▲ 차성수 서울 금천구청장(가운데)이 16일 오후 3시 구청 앞 광장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다문화 외국인 가족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열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16일 오후 1시 구청 앞 광장에서 ‘다문화.외국인 가족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외국인 이웃에게 한국 고유의 이웃 나눔 정서를 알리고 그동안 느꼈던 소외감과 문화적 이질감 대신 따뜻한 민족애를 느끼게 해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구청 광장에 도착한 ‘사랑의 쌀’ 240포(10kg)는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 것으로 각 동주민센터 차량을 이용해 지원 대상가정 등에 배부됐다.

  금천구는 이를 계기로 지원 단체들과 지속적인 연계.협력 강화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족에게 한국생활 정착에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다문화가족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회적 관심이 저조한 외국인 가족에게도 생활지원을 확대함으로써 함께 사는 금천구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다문화.외국인 가족들이 작지만 우리의 관심과 큰 사랑이 담긴 쌀을 통해 한국의 훈훈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차 구청장은 “이들이 우리 문화에 흡수 될 수 있도록 다문화.외국인과 함께 하는 갖가지 문화 행사를 적극 추진할 것” 이라고 전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