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18.08.04 13:20
  • 수정 2018.08.04 13:21

코레일,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재출시

넷이서 5만원 상품 이미지(사진= 코레일 강원본부 제공).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코레일 강원본부(본부장 김인호)가 지난 5과 6월 성황리에 판매됐던 ‘KTX 강릉선 넷이서 5만원’ 할인상품을 8월부터 연말까지 다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코레일 강원본부에 따르면‘넷이서 5만원’은 강릉선 KTX 일반실 일부 좌석을 선착순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정액 할인상품이다.

  구간에 상관없이 출발.도착역이 같은 승객 네 명이 모이면 거의 반값정도로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KTX로 강릉역에서 서울역까지 어른 4명이 여행하는 경우 운임은 모두 11만 400원(일반실 1인당 27,600원×4명)이지만, ‘넷이서 5만원’ 상품을 이용하면 54% 저렴한 5만원에 탈 수 있다.

  현재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회원로그인 후 예매할 수 있다. 출발일 기준 2일 전까지 구입 가능하고, 8월 6일 첫차부터 할인받을 수 있다.

  단, 할인율이 높은 만큼 실수요자의 구매 기회를 확대하고 ‘예약부도(노쇼 no-show)’를 막기 위해 일반승차권보다 취소 위약금 기준이 높게 적용된다.

  김인호 코레일 강원본부장은 “가족들과 부담 없이 KTX를 타고 서울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즐거운 서울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고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코레일이 가정의 달 기념으로 한정 판매했던 ‘넷이서 5만원’ 상품은 두 달 동안 모두 1만 7천여명이 이용했다. 평균 52.7% 가량 저렴한 운임으로 강원지역까지 갈 수 있어 가족 기차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았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