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소희 기자
  • 사회
  • 입력 2018.10.15 16:18

박남춘 시장 “묵묵히 인천발전 소명 완수하겠다”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시정운영계획 발표

박남춘 인천시장이 15일 인천 시민의 날을 맞아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 인천시청 제공). 정소희 기자

  (인천 더리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시정비전인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민선 7기 4년의 시정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박남춘 시장은 15일 인천 시민의 날을 맞아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취임 후 100일 간의 소회와 함께 민선 7기 시정운영방향과 분야별 시정과제를 설명했다.

  박남춘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출범 후 100일 동안 시민들의 성원과 도움으로 민선 7기의 첫 문을 잘 열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히며 “새로운 인천은 이제 또 시작이다. 민선 7기는 묵묵히 그러나 최선을 다해 인천 발전의 소명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시민공모와 온오프라인 투표, 시민토론회 투표 등의 과정을 거쳐 시민이 직접 민선 7기 비전인‘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결정했으며 시민, 내․외부 전문가, 단체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민선 7기 시정운영방향의 기초를 다졌다.

  이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대한민국 성장동력 인천 ▲내 삶이 행복한 도시 ▲동북아 평화번영의 중심 등의 5대 시정목표를 설정하고 20대 시정전략과 138대 시정과제를 확정해 민선 7기 시정운영의 로드맵을 완성했다.

  정소희 기자 dhghfk10@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