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9.02.26 16:40
  • 수정 2019.02.28 15:57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와 광주에 자긍심 갖는 기회 되길”

달빛 청소년, ‘2019 대구시민주간’에 만나다

권영진 대구시장(자료사진). 김재민 기자

  (대구 더리더) ‘2019 대구시민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대구와 광주 청소년 교감을 통해 동서화합을 도모하는「달빛 청소년 상호탐방」프로그램을 대구지방보훈청 후원으로 올해 처음 운영한다.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대구지방보훈청 후원과 (재)청소년지원재단(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 등 대구정신과 대구문화가 어우러지는 청소년대상 체험프로그램인 ‘달빛 청소년 상호탐방’을 26일에서 오는 2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개최되는 ‘달빛 청소년 상호탐방’은 대구.광주지역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운 대구정신과 광주정신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교차 체험함으로써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청소년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아울러 건전한 성장을 도모함에 그 목적이 있다.

  대구와 광주 학생 65명은 첫날인 26일은 광주에서, 27일에는 대구에서 교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권영진 시장은 “대구와 광주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운 대구와 광주의 정신과 문화를 체험하고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동서화합하고, 청소년활동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