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1.03.23 20:12

민둥산관리역 , 정선지역 사회단체와 ‘GLORY 운동’ 협약

▲ 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 민둥산관리역(역장 엄상흠)은 23일 강원 정선군 남면사무소에서 정선군연합자율방범대, 한국청년회의소 사북JCI 등 정선지역 사회단체와 ‘GLORY 운동’ 협약식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이태용
【정선 더리더】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 민둥산관리역(역장 엄상흠)은 23일 강원 정선군 남면사무소에서 정선지역 사회단체와 ‘GLORY 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민둥산관리역은 이날 정선군연합자율방범대, 한국청년회의소 사북JCI, 정선군남면의용소방대, 정선군남면여성의용소방대가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 이용 촉진을 통해 전 국민이 실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GLORY운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 관내 자미원역, 민둥산역, 사북역, 고한역, 별어곡역, 선평역, 정선역, 나전역, 아우라지역, 구절리역을 관리하고 있는 한국철도공사 충북본부 민둥산관리역은 최근 일본을 강타한 해일과 지진 등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문제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철도를 열망하는 녹색생활’이란 뜻인 GLORY 운동은 범국민적 녹색생활 실천운동이자 ‘철도판 새마을 운동’으로 한국철도공사는 이미 본사 13개 운영위원회와 본부 6개 실천단을 구성했다.

  정선지역단은 현재 정선군새마을부녀회, 정선군녹색어머니회, 정선군적십자회, 정선군지방행정동우회, 정선군남면개미들마을운영위원회, 정선군이장협의회 등 709명의 실천단이 조직되어 활동 중이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