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4.08 12:38

심규언 동해시장 “산불피해, 빠른 응급복구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70% 이용 가능, 4월 내 제2캠핌장 개장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이 8일 동해시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부서를 포함한 전 부서가 참석한 3차 피해대책 긴급 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주민 불편 최소화, 빠른 응급복구를”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5일 발생한 산불에 대한 피해 복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시는 정확한 피해현황 조사와 향후 복구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8일 동해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심규언 시장) 실무부서를 포함한 전 부서가 참석한 3차 피해대책 긴급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서는 심규언 시장은 “산불로 인한 피해가 누락되지 않도록 부서별로 신속 정확하게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빠른 응급복구에 만전을 기해 다라”며 “복구계획은 피해조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항구적인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사전에 관계 중앙부처와 협업하고 특별재난지역 정부지원 신청도 차질 없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동해제2망상오토캠핑장(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특히, 시는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전체 숙박 및 야영시설은 70%가 이용할 수 있음에도 이번 산불로 마치 전체 시설이 전소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시민 및 관광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제2캠핑장은 4월달 내에 영업을 재개하고 제1캠핑장에 남아있는 시설은 응급 및 항구복구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5월 중 한옥 및 캐라반 등 시설이용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시 공무원들은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산불피해지역인 망상동 석두골 마을과 망상오토캠핑장을 중심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담당부서가 함께 현장조사를 진행했으며 건조특보 발효에 추가 산불이 발생되지 않토록 산불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부서별로 산림 인접지에 나가 비상근무를 실시한 바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