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3.28 22:47

조길형 “성애병원과 다문화가족에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

▲ 조길형(오른쪽) 서울 영등포구청장과 성애병원 김윤광 이사장이 지난 25일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25일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의료법인 성애병원(이사장 김윤광)과 의료사각 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성애병원을 다문화가족 지정병원으로 정하고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중국동포, 거주외국인,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용 접수창구를 개설해 운영한다.

  또 진료와 입원 시에는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복지 혜택을 받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 조길형(앞줄 오른쪽) 서울 영등포구청장과 성애병원 김윤광 이사장이 지난 25일 영등포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다문화가족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현재 영등포구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4만 4,000여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영등포구 전체 인구의 11%를 차지한다.

  조길형 구청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에 조기 정착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구민의 한 구성원으로써 구정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