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행정
  • 입력 2019.05.29 13:46
  • 수정 2019.06.04 14:38

‘보다 부산답게’.. 오거돈 시장, 민선 7기 3차 조직개편 단행

오거돈 부산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부산 더리더)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가 민선 7기 출범 1주년을 앞두고 조직개편을 시행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의 방향은 한마디로 ‘보다 부산답게’이다.

  지난 1차 개편 시 ‘소통과 혁신’, 2차 개편 시 ‘성장과 친환경’이라는 개편 방향에 이어 평소 오거돈 시장의 실사구시(實事求是) 시정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부산의 특성을 반영했다.

  특히, 무엇보다 조직 개편시 ‘장기간 외부 용역, 적용 후 각종 시행착오 발견, 이에 대한 보완’ 등 임기 동안 끊임없이 조직개편을 해온 이전 정부들과 달리 민선 7기는 실제 조직을 운영하면서 자체적으로 개선점을 찾아내 1년 만에 완성형 조직을 만들어냈다.

  이번 조직개편을 마지막으로 향후 대규모 조직개편은 없을 것이며, 조속히 체계를 안정화시킨 후 학습하고 혁신하는 조직기풍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전체 기구는 5실 4본부 8국 5관에서 5실 2본부 12국 4관 1합의제기관으로 조정돼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기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세부적으로 시대 흐름을 반영 ▲관광산업국 ▲건축주택국 ▲민생노동정책관을 신설한다.

  또한, 물류와 청년 도시 조성을 위해 기존 조직에서 ▲해양수산물류국 ▲성장전략국으로 재편했다.

  끝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를 위해 감사위원회를 도입한다.

  한편, 이번 조직개편(안)은 제278회 정례회에서 부산시 행정기구 설치 및 정원 조례에 대한 심의.의결을 거쳐 오는 7월 10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