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19.06.21 15:26

강원랜드 “따뜻한 감사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식’ 개최

강원랜드 감사위원회가 21일 오전 10시 30분 강원랜드 본사 3층 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강원랜드감사위원회(상임감사 송석두)가 21일 오전 10시 30분 강원랜드 본사 3층 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된 이날 결의.서약식에는 송석두 상임감사위원 등 24명의 강원랜드 감사인들이 참석했다.

  감사인들은 ‘감사인 청렴윤리 서약서’ 작성을 통해 공정한 직무수행, 부패행위 사전 예방 노력, 원칙에 입각한 감사, 불합리한 제도개선 방안 강구 등 깨끗한 강원랜드를 만들기 위해 감사인들이 솔선수범 할 것을 서약 및 결의했다.

  이날 서약식에서 송석두 상임감사는 “카지노를 운영하는 공기업인 강원랜드는 그 어느 기업보다 높은 기준의 청렴성이 요구된다”며 “강원랜드의 청렴도 상승을 위해서는 문제가 발생되기 전 위해요소를 미리 발견하고 직원들 스스로가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 예방감사, 따뜻한 감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 감사는 “강원랜드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소금과 같은 감사위원회의 기능을 위해 서로 협의하고, 소통하고, 고민하자”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윤리주간 지정, 청렴메시지 전파, 갑질 및 부당 업무지시 근절 캠페인, 청렴연구동아리 운영, 청탁금지법 및 윤리행동강령 교육 등 다양한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