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7.23 17:44

박원순 서울시장, ‘국가균형발전’ 협력 약속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국가균형발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 간 업무협약 체결

박원순(가운데) 서울시장이 20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서울시청 제공).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23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송재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과 함께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국가균형발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공동의제 발굴.연구, 정책개발 및 정보교류 ▲정책컨퍼런스 등 학술‧연구행사 정례 개최 ▲상호 역량과 전문성 강화 및 이해증진을 위한 교류 ▲그밖에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세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에 대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세 기관은 ‘국가균형발전’이 저출생, 고령화, 지역 간 불균형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적인 국가과제라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상생협력과 균형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협약식 참가자들과 함께 ‘상생협력과 균형발전’을 주제로 열리는 정책간담회에 패널로 참여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