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더리더) 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21일부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통하고 시민 중심의 친절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시청 종합민원실과 세정민원실 및 21개 읍.면.동 내에 고객의 소리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고객의 소리함’은 시민이 보다 쉽게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실 내에 비치된다.
이용방법은 방문 민원인이 각종 민원처리 과정에서 생긴 친절.불친절 사례와 건의사항을 고객의 소리 카드에 작성해 소리함에 투입하는 방식이다.
수집된 고객의 소리는 담당부서에서 월1회 주기적으로 취합하며 처리부서에서 검토하여 처리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