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06 17:31

‘삼척 판타지’.. 김양호 시장 “대표 공연문화상품으로 정착시킬 것”

추석 연휴 동안 죽서루 오십천변 특설무대에서 대형 실경공연 개최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추석 연휴 동안 시민과 귀성객, 국내외 관광객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실경공연을 개최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연중 최대의 명절을 맞아 삼척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한가위 특별 공연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저녁 8시 1500석의 관람석이 구비된 죽서루 오십천변 특설무대에서 새로운 역사 판타지로 재미난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삼척 판타지 : 헌화가’는 삼척에서 전하는 오래된 두 편의 노래, 헌화가와 해가사의 주인공인 수로부인의 이야기를 새롭게 해석하여 첫 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죽서루 아래 오십천의 수상무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대형 오브제와 미디어 영상, 플라잉 퍼포먼스 등 한층 진화된 무대연출과 극적 재미로 누구나 함께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공연으로 기획됐다.

  김양호 시장은 “한가위를 맞아 풍성한 문화의 결실을 다함께 만끽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2017년부터 공연하며 시민들에게 많은 박수갈채를 받은 삼척의 실경공연을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강원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공연문화상품으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가 보유한 천혜의 자연경관과 고대설화 가운데 하나인 수로부인 이야기를 결합한 이번 공연은 지난 2017년에 시작돼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새롭게 기획된 삼척의 대표 문화콘텐츠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