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1.06 16:25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상위권.. 정선군수 “지역경쟁력 지속 강화”

전국 82개 군 단위 중 3위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2019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이하 KLCI)평가에서 경영활동 부분경쟁력 전국 82개 군 단위 중 3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KLCI 2019 우수 지자체의 주요성과 분석에 따르면 정선군은 경영활동 부문에서 우수한 지역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군은 공공행정, 지방재정, 생활환경, 지역경제 영역에서 상대적으로 다른 지자체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평가받았으며 총 162.92점으로 전국 82개 군에서 3위를 기록했다.

  종합경쟁력 및 부분경쟁력 상위권으로 분석된 지자체에는 대도시권의 군 이외에도 특히 인구 5만명 이하의 9개 군이 상위권에 포함됐다.

  이 중 군은 상대적으로 경영활동 및 경영성과 부분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최승준 군수는 “경영활동 부문경쟁력 지표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도시인프라 구축, 산업기반 조성, 보건복지, 교육문화, 공공안전 사업도 집중 발굴하고 투자해 경영자원, 경영성과 분야에서도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이번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정선군은 최근 양호한 자연환경 및 문화자원과 함께 레일바이크,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스카이벅스 등 관광 인프라가 확충되어 향후 대한민국의 대표적 휴양·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