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1.19 15:15

영월군-하남시 ‘자매결연’.. 최명서 군수 “내실 있는 교류 추진”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오는 20일 경기도 하남시청 상황실에서 하남시(시장 김상호)와 자매결연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자매결연 체결식에는 최명서 군수와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시.군의회 의원, 유관 민간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하남시에서 보낸 자매결연 의향서에 영월군에서 긍정적인 회신을 보내면서 본격화됐다. 이후, 2차례에 걸친 각 실무단의 상호 방문 및 상생협력과 교류사업에 대한 논의 끝에 이루어졌다.

  앞으로 영월군과 하남시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발전을 추진하고, 문화.예술.관광.체육.교육.농업.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체험 학습 및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 중심의 교류와 함께 양도시간 농수산물 직거래 및 관련기관 협조를 통한 경제활성화, 지역 축제 교류를 통한 관광교류 활성화에 실무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하남시와의 자매결연 협약체결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류활동을 추진하고, 문화.관광.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대를 돈독히 하여 살기 좋은 영월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