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2.31 13:52

‘대체복무교육원’ 들어선다.. 영월군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최명서(오른쪽) 강원 영월군수가 지난 11일 법무부를 찾아 김오수(왼쪽) 장관 권한대행과 대체복무교육원 등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에 법무부 ‘대체복무교육원’이 들어선다.

  영월군(군수 최명서)에 따르면 종교적 신앙 등에 따른 병역거부자들 대상으로 대체복무를 규정하지 않은 병역법이 지난 2018년 6월 헌법재판소로부터 헌법불합치 결정에 따라 2020년부터 이들은 심의.의결을 거쳐 36개월 동안 교정시설에서 합숙 복무하게 된다.

  이에 정부는 대체복무요원의 교육을 담당하는 시설을 건립하기 위해 준비해 왔으며 지난 11일 군은 법무부에서 김오수 장관 직무대행과 최명서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대체복무교육원 신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축 예정인 대체복무교육원은 영월군 영월읍 팔괴리 일원에 약 1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2020년 사업에 착수해 2022년 전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이 시설은 연간 1,200명의 대체복무요원의 교육을 담당하게 되고, 약 4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게 된다.

  군은 “영월교도소와 연계한 대체복무교육원 유치를 통해 교육원 근무직원의 정주인구 유입과 대체복무요원 면회객 등 영월군 방문자들이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을 통해 법무부는 대체복무교육원 신축, 근무 직원 관사 관내주택 매입, 간접 고용인원 군민 우선채용 등을 노력하기로 했으며, 군은 국.공유지와의 교환을 통한 신축부지 제공 등과 인.허가를 비롯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