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20.01.29 11:1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광주시장 “피해 없도록 긴강감 갖고 대응”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8일 시청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방역체계 강화를 위한 긴급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방역감시체계에 총력.. 긴장감 갖고 대응”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8일 시청 재난대책회의실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방역체계 강화를 위한 긴급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당부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27일 국내에서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4번째 확진 환자가 추가로 발생하면서 정부가 감염병 위기 경보를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한 것과 관련해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5개 자치구 부구청장, 광주경찰청, 광주시의사회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정보 공유, 효율적 대응을 위한 협조 및 지원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광주시와 자치구, 유관기관 등은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고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역학조사, 진료병원 지정, 환자검사 진단 등 방역감시체계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메르스 당시 청정지역을 지켜내며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성공 개최했던 경험을 토대로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태에도 피해가 없도록 긴장감을 갖고 대응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중국을 방문한 시민이 폐렴 등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먼저 의료기관을 찾지 말고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나 관할 보건소에 상담할 것을 당부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