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2.22 17:20
  • 수정 2020.02.22 17:38

김양호 삼척시장 “시민과 함께 강력하고 치밀하게 대응”

삼척시, 코로나19 확진자 1명 발생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22일 오후 3시 삼척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강력하고 치밀한 대응”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22일 오후 3시 삼척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기자회견문을 이같이 발표했다.

  ◇ 다음은 김양호 삼척시장 기자회견문 전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과 염려가 큰 가운데 우리 지역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삼척시정을 책임지는 시장으로서 안타깝고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시민 한 분이 오늘 오전 9시경 코로나 19 양성 확진환자로 최종 판명되었습니다.

  군입대를 앞둔 20대로 지난 2월 8일부터 11일까지 대구여행을 마치고 2월 21일 오후 5시경 발열, 인후통 등으로 보건소 상담과 즉시 검사를 실시하여 자가격리 중 양성판정을 받고 오늘 오후1시 강릉의료원 음압병실로 긴급 이송조치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시에서는 동선파악, 카드사용내역, 접촉자 확인 등 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 자가격리와 집중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학조사 결과는 시민 여러분과 수시로 공유하여 코로나19의 지역내 확산방지 및 시민을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어린이집, 경로당, 대중교통시설, 전통시장,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긴급 방역을 실시중에 있고, 관계기관과의 협의하여, 확진자 접촉자의 자가격리 조치와 더불어 확진자 경유 및 이동시설의 자진폐쇄 및 출입금지, 이동제한 등의 조치를 진행 중에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관련 시설에 대하여는 자진 폐쇄 또는 출입금지, 이동제한 등의 조치를 진행중에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일상생활에서 행할 수 있는 예방수칙 준수에 동참하여 주시고, 시민 다수가 참여하는 행사 개최를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심증상이 발생할 시에는 삼척의료원, 삼척시보건소에 설치되어 있는 선별진료소를 방문·상담 하시거나, 질병예방본부 콜센터 1339를 통해 신속히 안내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지역의 상황은 수시로 시민 여러분께 문자나 언론,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언론의 발표내용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현재 코로나19는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기단계에서 적극 대응하지 않으면 걷잡을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정부는 감염병 위기경보를 ‘경계’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지만 우리시에서는 최상위단계인 ‘심각’으로 인식하고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강력하고 치밀한 대응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고 지역사회의 역량을 총결집하여 빈틈없이 준비하여 대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에 너무 두려워하거나 동요하지 마시고 마스크 쓰기, 손씻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함께 코로나 19의 지역확산 방지 및 초기 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시를 믿고 방역을 비롯한 외출자제 등 시의 여러 조치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다시 한 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