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02 14:00

‘봄 축제’ 전면 취소.. 최승준 정선군수 “코로나19 유입 차단 선제적 대응”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2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매년 봄에 열리는 축제를 전면 취소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차단을 위해 군민 모두가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최근 인근 시.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 봄 축제 중 처음으로 열리는 ‘동강 할미꽃 축제’를 비롯해 정선 토속음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선 토속음식 축제’ 등 봄 축제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군은 문화예술 행사 및 공연, 회의, 모임 등에 대해 전면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것은 물론 종교계에서도 적극적인 동참을 하고 있으며, 군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차단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날 회의를 통해 “600여 공직자 모두가 ‘코로나19’로 인한 업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용할 수 있는 예산 지원은 물론 인적.물적 자원을 총 동원해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군은 현재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예비비 등 총 8억여원을 투입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정선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기능 강화를 비롯해 5개팀 77명으로 구성된 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및 취약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를 비롯한 근로복지공단 정선병원 등 2곳을 선별진료소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이동식 방사선기기(X-ray) 및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진료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은 강원랜드 및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박물관, 도서관 등 공공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유관조치와 함께 밀착대응 및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 배부 등 선제적 대응에 전력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