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23 14:38

최승준 정선군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CI 확정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은 전통사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권이 다시 활력을 찾길 바라는 마음과 희망을 담은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최승준 정선군수) CI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CI는 ‘가슴뛰는 정선을 담다’라는 의미를 가진 정선군 CI를 바탕으로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의 글자와 다섯 가지의 아이콘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색감과 라인을 가진 CI는 엠블럼 형태로 웃음과 화합의 의미를 가지며, 정선 상권이 마치 미소를 띄고 있는 듯해 보는 이로 하여금 포근하고 친근한 느낌을 가지게 한다.

  다섯 가지의 아이콘은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 관광자원 그리고 사람과 상권이 공존하며 협력하고 희망차게 나아가자는 의지가 담겼다.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CI(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특히, 상권의 주체인 상인과 소비자의 행복을 빌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엽전 모양을 형상화해 표현했다.

  재단은 CI를 활용한 각종 브랜드마케팅으로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상권 형성과 시장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이사장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대상 교육·컨설팅 사업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중앙부처, 지자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신용보증재단 등 기관별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