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5.07 18:37

류태호 태백시장 “소통으로 산적한 현안 해결 기대”

태백시,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시정현안 간담회 개최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소통으로 산적한 현안 해결 기대”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류태호 시장을 비롯해 이철규 국회의원,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 문관호 부의장, 이상호 강원도의회 의원, 심창보.이한영.정미경(이름 가나다 순) 태백시의회 의원과 국.실.과.장들이 참석했다.

  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이철규 의원에게 ▲폐특법 개정 및 정책 지원 ▲순직 산업전사 위령제 국가 행사화 및 성역화 ▲교정시설 신축 ▲강원랜드 지역현안사업 등 총 13건의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7일 오후 3시 강원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이철규(첫 번째 줄 왼쪽에서 세 번째)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류태호(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강원 태백시장, 김길동(첫 번째 줄 왼쪽에서 두 번째) 강원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이외에도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으로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 조성’, ‘제천~삼척 간 동서고속도’ 조기 추진, ‘국립공원공단의 태백산민박촌 매입예산 반영 등을 제시했다.

  류태호 시장은 이철규 국회의원 당선인에게 당선 축하인사를 전하며 “오늘 이 자리가 산적한 지역현안에 대해 더 많이 소통·공유하고,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철규 의원은 “이 자리를 마련해 준 태백시와 함께 해 주신 참석자들께 감사를 드리고, 지역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들께도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의 발전과 태백시민의 행복 지수를 높이는데 잠시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이철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이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 또한 당선 축하 인사를 전한 뒤 “태백시에는 폐특법 연장, 교정시설 신축, 관광대학교 문제 등 많은 과제들이 있다”며 “오늘 간담회가 이러한 과제들을 잘 풀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지역 현안에 대해 2시간여에 걸쳐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철규 의원은 “폐특법 개정 및 폐특법 연장을 임기 내 최우선 추진하고태백-영동선 EMU 도입 우선 추진, 이후 고속화 개량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길동 강원 태백시의회 의장이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시정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이밖에도 “폐광지역 공공기관이 지역의 물건을 우선 구매하는 법안을 적극 검토하고, 교정시설 조기 건립을 위한 지원 등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