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05 16:39

류태호 태백시장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존경 표한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5일 오전 10시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열린 ‘2020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존경 표한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5일 오전 10시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열린 ‘2020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출발식에는 류태호 시장,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 김혁동 강원도의회 의원, 문관호 부의장, 이한영.심창보.김상수.정미경 태백시의회 의원, 이덕하 강원도 자원봉사센터장, 윤갑식 태백시자원봉사센터 소장, 자원봉사 단체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5일 오전 10시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2020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류태호 시장은 격려사에서 “지난 5개월간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의 청정태백을 지켜낸 것은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큰 부분을 담당했다”며 “그 중에서도 마스크 제작, 방역활동,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등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었다. 덕분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해 나갈 수 있었고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원봉사의 나눔을 통해 세상을 더 행복하게 바꿀 수 있으며, 오늘 릴레이 출발식이 자원봉사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태백지역 자원봉사 50개 단체 691명의 회원은 오는 28일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 봉사활동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독거노인 재가방문과 이.미용, 주거환경개선, 밑반찬 지원, 집수리, 문화공연 활동 등의 연중 릴레이 나눔 봉사를 펼치게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