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6.08 15:38

깅원랜드 “다양한 장학사업으로 폐광지역 학생들 돕겠다”

2020년 하이원 나눔 장학생 추천 모집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전국 폐광지역 중.고등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하이원 나눔 장학생’을 오는 10일부터 추천 모집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추천 대상은 전국 폐광지역 7개 시.군으로 강원도는 정선, 태백, 영월, 삼척이며 경북 문경과 충남 보령, 전남 화순군이다.

  지원 대상은 이들 지역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중.고등학생 학생이다.

  1인당 장학금은 중학생 180만원, 고등학생 240만원이다. 장학금은 효율적인 관리와 사용을 위해 연 2회에 걸쳐 하이원 에듀카드(체크카드)로 지급된다.

  나눔 장학생은 오는 10일부터 이번 달 말까지 각 지역의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추천을 통해 모집하며, 올해 선발된 장학생들은 중간평가기준을 충족할 시 현재 학제의 졸업학년까지 최대 3년간 장기지원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강원랜드는 장학캠프, 거꾸로교실캠프, 선.후배 장학생 멘토링, 디자인씽킹워크숍 등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과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원 장학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원랜드 사회공헌팀장은 “2011년부터 시작된 장학 사업이 한발 더 나아가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까지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