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20.06.19 12:57
  • 수정 2020.06.19 13:05

태백시의회 후반기 의장은?... ‘문心을 잡아라’

미래통합당은 김천수 의원 의장 단일 후보로 의견 모아

문관호 무소속 강원 태백시의회 부의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길동)가 오는 24일 후반기 시의회를 이끌 의장.부의장 선출에 나선다.

  19일 기준, 태백시의회는 총 7명 의원 중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3명, 미래통합당(이하 통합당 3명, 무소속 1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처럼 ‘3-3-1’ 구도이다 보니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 무소속인 문관호 부의장이 캐스팅 보트는 쥐고 있는 형국이다.

  따라서 현재, 문관호 부의장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민주당과 통합당의 움직임이 물밑에서 치열히 전개되고 있다.

미래통합당 김천수 강원 태백시의회 의원(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이에 대해 지역정가 관계자들은 “의장 선출이 자칫 과열 양상으로 전개될 경우, 시민사회에 좋지 않게 비춰 질 수 있다고 우려된다. 자칫 지역주민들에게 ‘자리 욕심’으로 오해 받을 수 있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의장, 부의장이라는 타이틀도 좋지만, 기초의회 의원은 집행부를 견제하고 시민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기본적인 역할을 갖고 있다. 타이틀 없어도 할 수 있다”며 “협치라는 큰 틀에서 봤을 때 무소속 1표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민주당과 통합당에서 태백시 전체를 고려해 집행부와 발맞출 의장단이 구성하길 기대해 본다”고 피력했다.

  한편, 지역정가에 따르면, 통합당은 김천수 의원으로 의장 후보 단일화를, 민주당은 의원 간 이견으로 단일 후보를 내세우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