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29 12:40

정선지역 사회단체 “강원랜드 사장 낙하산 인사 반대”

▲ 강원랜드. ⓒ2011 더리더/이태용
【정선 더리더】강원 정선지역 사회단체가 공석 중인 강원랜드 사장에 대한 정치적 낙하산 선임을 반대하고 나섰다.

  고한.사북.남면 지역 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와 고한·사북 번영회는 29일 성명을 내고 “강원랜드에 대한 정치권 낙하산 인사 관행이 이미 도를 넘었다”며 “낙하산 인사를 단호히 거부한다”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강원랜드가 사장 공석 사태로 파탄지경에 이른 것은 자격 없는 정치권 낙하산 인사의 결과였다”며 “이번에도 낙하산 사장 선임이 단행된다면 즉각적이고 강경한 대응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단체는 “신임 사장은 강원랜드를 새롭게 변화시킬 개혁의지가 강해야 한다”며 “정치적 외풍을 막아내고 강원랜드 조직을 통합하는 조정력과 전문 경영능력을 인선의 주요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강원랜드는 지난 28일 강원랜드호텔 소연회장에서 제102차 이사회를 열고 공석 중인 대표이사 및 전무이사의 선임을 위한 추천위원회 구성을 의결한데 이어 오는 6월 23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선임할 예정이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우리는 강원랜드의 조속한 경영 정상화를 강력히 촉구한다.

  지금 강원랜드는 총체적 위기이다. 이미 전임 사장이 심각한 비리에 연류 되어 구속된 데다가 사장의 직무를 대행해야 할 전무까지 공석이 된 지 오래다.

  강원랜드 설립이후 초유의 경영 공백상태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강원랜드의 경쟁력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워터월드를 비롯한 각종 지역개발사업들이 표류하고 있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다.

  이에 우리는 폐광지역 회생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강원랜드의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사장을 비롯한 공석이 된 임원의 조속한 선임을 촉구하는 바이다.

  아울러 우리는 부적격 부도덕한 낙하산 인사를 단호히 거부할 것임을 함께 밝히는 바이다.

  강원랜드에 대한 정치권 낙하산 인사 관행은 이미 도를 넘어서 파탄지경에 이르고 있다.

  강원랜드 설립 이래 회사 이미지에 먹칠을 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준 것은 다름 아닌 자격없는 낙하산 인사의 결과였다는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이에 우리는 후임 대표이사 선임과정에 대해서도 즉각적이고도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대주주인 지식경제부와 청와대는 강원랜드의 새로운 사장에 대한 명확한 원칙을 가져야 한다.

  무엇보다 폐광지역에 대한 이해와 헌신적인 열정을 우선 기준으로 삼아야할 것이다.

  또한 복마전으로 비쳐지고 있는 강원랜드를 새롭게 변화시킬 개혁의지가 무엇보다 강해야 한다.

  정치적 외풍을 막아내고 강원랜드 조직을 통합시켜내는 조정력과 전문적인 경영능력도 인선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원칙 없이 논공행상과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낙하산 인사를 밥 먹듯이 하는 것은 강원랜드와 폐광지역을 죽이는 몰염치한 짓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할 것이다.

  강원랜드는 우리 지역주민의 유일한 희망이며 강원도 최대의 기업이다. 정치권에서 내려 보내 적당히 임기나 때우다 가는 자리가 아니다.

  그동안 정치권에서 내려온 인사들이 도덕적 해이와 방만한 자세로 문제를 일으키고 중도퇴진한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다.

  이런 무자격 인사들을 또다시 내려 보낸다면 우리 지역주민들은 결코 보고 있지만 않을 것이다. 전 주민들이 강력한 실력행사를 해서라도 이런 파탄 인사, 개판 인사만큼은 단호하게 막아낼 것이다.

  '인사가 만사'라고 했다. 청와대이든 유력 정치인 개인이든 자기편 봐주기 식으로 무자격 무능력 무소신 정치인을 낙하산으로 내려 보내는 일을 즉각 중단하라!

  다시한번 강조하건대 강원랜드는 정치권의 밥자리를 만들어 주는 기업이 아니다.

  지식경제부는 더 이상 강원랜드에 부적절한 정치권 인사를 내려 보내 대통령과 정권의 도덕성에 먹칠하지 않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2011년 4월 29일

                                  고한·사북·남면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 
                                   고한읍번영회, 사북읍번영회, 남면번영회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