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지역
  • 입력 2020.07.21 13:51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화천군, ‘책마루 도서관’ 개관

20일 화천군 화천초교 ‘책마루 도서관’과 ‘놀.소.공’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지난 20일 화천초등학교(교장 김성호)에서 ‘책마루 도서관’과 ‘놀.소.공(놀며 소통하는 공간)’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최문순 군수, 민병희 도교육감, 기광로 화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길종수 화천군의회 의장, 학부모와 교사, 학생 등이 참석했다.

20일 김성호 교장이 ‘책마루 도서관’과 '놀·소·공(놀며 소통하는 공간)'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김성호 교장은 “복도에서 만난 아이들이 도서관이 어둡고 무섭다고 했다. 당시에는 심각하게 생각지 않았지만 3층으로 올라가 보니 어둡고 무서웠을 것 같았다”며 “그 장소에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 기쁘다. 아이들에게 행복한 학교, 원하는 것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교육청에 감사한다. 이 기쁜 마음을 오래도록 가슴속에 간직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20일 길종수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이 ‘책마루 도서관’과 '놀·소·공(놀며 소통하는 공간)'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길종수 군의장은 “아이들이 행복하면 부모님들도 행복하다. 군의회에서도 상상력을 키우고 맘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했다.

  기광로 교육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도서관을 조성하게 된 것이 기쁘다”고 축사했다.

20일 기광로 화천교육장이 ‘책마루 도서관’과 '놀·소·공(놀며 소통하는 공간)'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화천초교는 학교공간조성사업으로 학교 안 틈새 공간과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책마루 도서관, 옹기종기 실내놀이터, 놀소공(놀며 소통하는 공간) 상상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