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8.14 16:21

류태호 시장 “시민이 행복한 태백 조성에 더 힘쓰겠다”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참석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4일 오전 문곡소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에 참석해 삼계탕을 담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문곡소도동 태백산봉사단(단장 이재일)과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인숙, 민간위원장 심상운)가 14일 오전 문곡소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5일 말복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류태호 시장을 비롯해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태백산 봉사단 회원과 문곡소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및 장기간 지속된 장마로 심신이 지친 어르신100세대에 지원할 삼계탕을 직접 만들었다.

  이 자리에서 류태호 시장은 “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다니며 늘 지원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늘 배려하고 봉사하시는 여러분들의 좋은 기운이 모여 태백이 보다 더 살기 좋은 곳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소외된 이웃 다양한 계층과의 지속적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태백을 만드는데 힘 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삼계탕 나눔에 함께한 태백산봉사단은 지난 2017년 4월 자생적으로 구성된 지역 봉사단체로, 이재일 회장을 비롯한 32명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