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9.24 15:23

전통시장 ‘마스크 무료 배부’.. 삼척시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김양호(오른쪽)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 11,000매를 전통시장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무료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마스크 무료 배부를 이외에도 안전요원을 배치해 코로나19 방역을 하루 2회 실시하고, 점포별 자체 소독 및 손소독제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등 예방 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시민 및 방문객들은 안심하고 시장을 이용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와 명절 분위기 조성하고자 이번 달 1일부터 50억원 규모의 삼척사랑상품권 10% 추가지급 특별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는 오는 29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기간’을 운영해 유관기관.사회단체, 기업체와 함께 전통시장에서 삼척사랑상품권으로 명절맞이 용품 등을 구매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에서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할인 쿠폰북 제공 및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쿠폰북은 10월 4일까지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경품 추첨은 청년몰 2층 도서관 책들과 함께 구매영수증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0월 23일까지 매주 마다 추첨을 통해 품목당 15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