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교육
  • 입력 2011.05.09 16:49

광진구, 이성호 교수 초청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 오는 12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될 제3회 2011 광나루 아카데미의 이성호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2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3회 2011 광나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지역주민을 위한 고품격 평생학습 교육서비스로 이날은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이성호 교수가 ‘어쩌다 우리사이가 이렇게 됐지’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연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한 이성호 교수는 연세대 부총장, 대통령자문21세기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영국 국제인물전기센터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최고 교육학자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세상에 파묻혀 시간을 잊고 바쁘게 살아온 수많은 사람들의 숨겨진 탄식은 비단 어른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며 “네트워킹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에게 남을 배려하고 삶의 소중함을 깨닫는 방법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광진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단 제한된 공간으로 매 강좌마다 선착순 350명이 수강할 수 있다. 

  2011 광나루 아카데미는 문화, 교양, 건강,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9개의 강좌로 구성돼 오는 12월 1일까지 매월1회 진행된다.

  광진구는 이번 아카데미에 대해 교육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 재원을 마련하는 천원의 행복을 운영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천원의 행복은 복지단체인 광장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매회 모금한 금액을 연말 강좌종료 후 선정위원회를 통해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 중 대상자와 지원 금액을 결정해 후원하는 것이다. 

  후원은 사전 계좌입금 방식과 당일 현장 모금함 기부 방식이 있으며 희망자에 한해 영수증 발행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536)로 하면 된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