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1.05.13 14:06

정선산 산채 전문 ‘곤불향’ 역삼점 오픈

▲ ㈜로티보이베이크샵코리아는 12일 강원 정선지역 산채를 이용한 곤드레밥․ 화덕구이 전문점 ‘곤불향’ 역삼점을 개점했다. ⓒ2011 더리더/이태용
 【정선 더리더】㈜로티보이베이크샵코리아는 강원 정선지역 산채를 이용한 곤드레밥․ 화덕구이 전문점 ‘곤불향’ 역삼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로티보이는 12일 ‘곤불향’ 역삼점 개점식을 갖고 주 메뉴로 곤드레밥정식, 산채숙성화덕구이(곤드레안창살, 곰취삼겹살), 산채튀김, 산채보쌈 등을 선보이고 있다.

  앞서 로티보이는 기존의 베이커리 카페프렌차이즈 사업과 차별화하기 위해 지난해 정선군과 업무협약을 갖고 ‘㈜외식과문화’라는 별도법인 설립, 정산산 산채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개발해 왔다.

▲ 강원 정선지역 산채를 이용한 곤드레밥․화덕구이 전문점 ‘곤불향’ 역삼점. ⓒ2011 더리더/이태용

  정선군은 영농법인, 작목반, 농가에서 재배한 각종 산채류(신선채 및 1차 가공품)를 이들 법인에 원활히 공급하는 등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이들 법인은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제고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협력하는 등 앞으로 정선군 브랜드 이미지 대중화 및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곤불향’ 역삼점 개점에 이은 사업확장을 통해 정선지역에서 재배되는 산채류의 판로확보 및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