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0.12.30 14:01

“진심으로 감사”... SD바이오센서, ‘신속항원 진단키트’ 강원도에 기탁

최문순 강원지사(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도지사 집무실에서 지난 29일 SD바이오센서㈜의 ‘신속항원 진단키트’ 1만명분(약 1억원 상당)을 기증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도는 강원도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의 PCR(유전자증폭)진단 방식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SD바이오센터(주)의 ‘신속항원진단키트’를 도입해 보급할 계획이다.

  도에 따르면 이번에 기증받은 SD바이오센서社의 신속항원진단키트는 지난 11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 정식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신속항원검사는 기존의 PCR방식(유전자증폭)에 비해 정확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검사 후 결과확인까지 15~20분이 소요돼 기존의 PCR방식(3~6시간 소요) 보다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신속항원검사에서 1차적으로 검사해 양성으로 확인될 경우, PCR검사를 진행해 최종 양성 여부를 판정하게 된다.

  제1차 신속항원키트 보급 및 활용은 보건소 등 공공의료기관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며, 향후 공공의료기관의 인력과 시설 장비도 지속적으로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지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진단키트를 기탁해 주신 SD바이오센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신속항원진단키트로 강원도내 코로나19 확산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