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1.02.18 15:13
  • 수정 2021.02.24 10:52

권영진 시장 “협력과 연대의 정신으로 다시 뛰는 대구 만들자”

권영진 대구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대구 더리더) “협력과 연대의 정신으로 다시 뛰는 대구 만들자”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18일 코로나19 발생 1년 관련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담화문에서 권영진 시장은 “오늘은 대구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지 1년이 되는 날”이라며 “대구방역의 원천인 위대한 시민정신을 바탕으로 올 한 해 일상회복과 경제도약을 조속히 실현하는 데 모든 시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년간 코로나19를 극복해 가며 세계에 빛나는 방역대책을 만들어 온 대구시민과 전국에서 달려온 의료진, 소방대원,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모든 국민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린다”며 “전 세계의 모범이 된 방역대책을 만든 시민정신과 협력과 연대의 대역사를 빠짐없이 기록으로 남겨 미래세대가 영원히 기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권 시장은 일상회복과 경제도약을 조속히 실현하기 위해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접종 추진 ▲창의적이고 최적화된 대구형 시민참여 방역시스템 마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회복 탄력성 극대화 ▲대구 미래를 위한 투자에 역량 집중 등 다섯 가지 핵심 추진과제를 강조했다.

  권 시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환경이 하나둘씩 조성되고 있기는 하지만 희망의 봄이 오는 그날까지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 시민을 지키겠다”며 “다시는 대구가 멈춰서는 일이 없도록 협력과 연대의 정신으로 ‘다시 뛰는 대구’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