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3.02 15:39

‘한-러-일 국제항로’ 첫 출항.. 동해시 “항로 안정화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동해항 모항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일본 마이즈루 주 1회씩 운항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지난 2019년 말부터 끊겼던 동해와 일본, 러시아를 잇는 환동해권 항로가 다시 열린다.

  2일 동해시(시장 심규언)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강원도-동해시-두원상선(주) 간 3자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이어, 25일 해양수산부로부터 외항정기 여객운송사업 면허가 발급돼 3월 2일 오후 5시 이스턴드림호가 동해항에서 블라디보스톡을 향해 첫 출항한다.

  2일 출항하는 이스턴드림호는 중장비 포크레인 24대, 중고차 8대, 40ft 컨테이너 1개, 40ft 일반컨테이너 2개 등의 화물을 싣고 다음날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도착하게 되며, 오는 4일 오전 동해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단, 이번 운항은 비정기 운항이며, 국제 정기항로는 오는 3월 8일부터 시작된다.

  두원상선 이스턴드림호는 동해항을 모항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일본 마이즈루를 주 1회씩 운항하며 여객과 화물을 운송할 예정으로 동해항을 모항으로 8일 오후 5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으로 출항해 목요일 오전에 도착하고, 목요일 오후 5시에 일본 마이즈루로 출항해 일요일 오후에 동해항에 도착하는 항로를 반복 운항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다시 재개되는 국제정기항로가 극동러시아와 일본서안이 우리나라 동해안권과 중부내륙, 그리고 수도권을 잇는 또 다른 교류협력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항로 안정화와 활성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