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남은주 기자
  • 교육
  • 입력 2010.04.19 17:27

"입지자 여러분 무상급식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무상급식. 무상교육 태백운동본부, 공개 질의

▲ 태백지역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무상급식, 무상교육 태백운동본부’가 지난 달 30일 강원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폐광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무상급식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하고 있다. ⓒ2010 더리더/이태용
 【태백 더리더】무상급식.무상교육 태백운동본부는 태백시장과 강원도의원, 태백시의원에 출마한 예비후보 25명에게 무상급식에 대한 공개질의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상급식.무상교육 태백운동본부는 이들의 답변서를 4월 28일까지 받아 그 내용을 시민과 언론에게 공개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 3월 30일부터 전면 무상급식 실시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펼친 무상급식.무상교육 태백운동본부는 18일 현재 2,500여명의 서명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공개 질의서 내용.

  안녕하세요?

  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해 애쓰시는 후보자님께 감사드립니다.

  국민은 80%, 학부모는 90%이상이 무상급식에 찬성하고 있으며, 재정자립도 최하위인 전라북도는 62.8%가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상급식을 실시하는 것이 돈보다는 지자체장과 교육감, 시의원들의 의지가 가장 중요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상급식, 무상교육 태백운동본부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태백지회, 태백 생명의 숲, 태백시민연대, 행복한도서관, 광산지역사회연구소, 광산지역환경연구소, 폐광지역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태백가정폭력상담소, 태백교육공동체, 태백시 학원현안비상대책위원회, 전국민주연합노조 태백지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태백시지부 등 12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지난 3월 26일 결성되었습니다.

  3월30일 친환경 무상급식의 전면실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한 결과 4월 15일 현재 2,500여명의 시민이 서명에 참여하였습니다.

  단시일 내에 2,500여명의 시민들이 서명에 동참해 주신 뜻을 모아 6.2지자체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 그 뜻을 전달하고 후보자의 친환경 무상급식의 실시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질의하오니 귀하의 무상급식에 대한 계획과 입장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남은주 기자 bonia2000@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