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4.24 15:09

류태호 태백시장 “새로운 100년, 주민자치회 역할 중요”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3일 오후 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시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공감토크, 제3회 탄탄데이트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새로운 100년, 주민자치회 역할 중요”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3일 오후 4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시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공감토크, 제3회 탄탄데이트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날 탄탄데이트에는 류태호 시장, 양범모 주민자치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사무국장, 시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하여 주민자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건의사항과 시정 질의 응답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 간 결속과 공동체 형성을 위한 관계망을 구축하고 마을자치의 실현, 주민화합 및 발전,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이다.

  류태호 시장은 “지방자치의 완성은 동에서 주민자치회가 명실상부하게 지역 살림도 살고 갖가지 일들을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라며 “올해는 시 승격 40주년이자, 최초 석탄이 발견된 지 100년이 되는 해이다. 100년 동안 석탄으로 먹고 살던 시기는 지나고, 앞으로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야 하는 새로운 100년의 토대를 만들어가야 하는 중요한 전환기에 주민자치회의 역할이 매우 크고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