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교육
  • 입력 2011.06.03 00:02

신연희 “수요자 맞춤형 행복교육도시 만들 것”

강남구, 학부모 교육 모니터링 시행

▲ 신연희 서울 강남구청장. ⓒ2011 더리더/서정빈
【서울 더리더】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공교육 만족화를 위해 일선 학부모들의 의견을 생생하게 반영할 학부모 교육 모니터링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강남구는 오는 3일 강남구청 큰 회의실에서 지역 초.중.고 학교장으로부터 1명씩 추천받은 학부모 65명을 강남 행복교육 학부모 모니터단으로 위촉한다.

  이들은 앞으로 강남구의 각종 교육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아이디어 제시, 사업평가 등의 활동을 통해 교육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강남구는 학부모 모니터단이 강남구의 교육정책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주민 홍보대사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강남구의 역점 교육사업인 학교보안관제 운영, 공교육 활성화 교육프로그램, 교육시설 개선사업 등에 대한 의견 제시와 함께 현장점검 및 평가 등에도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 강남구 홍보대사 배우 박중훈씨가 일일 학교보안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1 더리더/서정빈
  강남구는 강남 행복교육 학부모 모니터단 전용 인터넷 카페를 개설해 상호정보를 나누고 소통하도록 하는 한편 상시 모니터링과 지정과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정기 간담회를 통해 각자의 모니터 활동을 공유토록 했다.

  또 모니터활동 결과는 정기적으로 평가해 활동실적이 우수한 모니터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해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모니터활동 실적을 자원봉사 활동과 연계해 봉사시간을 부여하고 부모교육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교육지원 모니터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학부모의 참여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기업성공의 열쇠가 고객만족 이듯 학부모 모니터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담은 맞춤 교육정책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행복교육도시 강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