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6.15 16:26

정부합동평가 ‘8년 연속’ 우수.. 정선군수 “행복한 정선 조성에 더욱 최선”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2021년 정부합동평가 강원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군은 8년 연속 정부합동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1억 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15일 군에 따르면 정부합동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 등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로 매년 실시한다.

  특히, 군은 이번 평가에서 필수조례 적기 마련율,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수 증가율, 자치단체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수행성과, 경력단절여성 구직 발굴 목표 달성률, 노인일자리 목표 달성률,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역학조사의 완성도, 아이돌봄서비스지원율,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위반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승준 군수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국정과제들로 이루어진 정부합동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정선군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600여 공직자와 함께 주요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희망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