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1.07.13 17:19

‘민물고기 전시관’ 재개관.. 김양호 삼척시장 “소한계곡 생태탐방로와 연계”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13일 오후 재개관한 강원지역 유일의 생태 체험 학습관인 민물고기전시관을 찾아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13일 오후 재개관한 강원지역 유일의 생태 체험 학습관인 삼척 민물고기전시관을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03년 개관한 민물고기 전시관은 노후화로 제 역할을 하지 못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위해 2020년 7월 17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1년 동안 총사업비 19억원을 투입해 노후 실내 전시관 전면 리모델링과 야외 전시관 배관교체, 창고 정비 등 각종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으며, 주요 관람시설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꾸며 관람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학생들은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이 13일 오후 재개관한 강원지역 유일의 생태 체험 학습관인 민물고기전시관을 찾아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김양호 시장은 “이번 민물고기 전시관의 리모델링을 통한 현대적인 관광 인프라 구축 등으로 새로운 관광명소로 탈바꿈하고 소한계곡 생태탐방로와 연계해 내수면 자연환경을 접목한 자연친화적 체험활동 장소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민물고기 전시관은 제1전시관(관상어)과 제2전시관(향토어종), 연어전시관, 생태학습관을 갖추고 있으며 냉수어종 5종과 외래어종 30종, 향토어종 24종 등 총 59종을 전시하고 있다.

  아울러, 민물고기의 생태 학습장으로 연중 무료로 운영, 연간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전시관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