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21.08.27 13:23

하반기 ‘4,560억원’ 신속집행.. 동해시 ”효율적 재정투입 적극 추진“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하반기 신속집행 추진에 박차를 가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총력을 기울인다.

  27일 시에 따르면 예산 5,953억원 중 4,560억원을 하반기 신속집행으로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향후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을 대비하는 정부 기조에 발맞추는 한편,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직접적인 타격을 입고 있는 취약계층 피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다.

  시는 올해 연초부터 각종 사업비 및 보조금을 앞당겨 지출하고 행정절차를 조기에 완료하는 등 재정 집행에 힘쓴 결과 상반기 신속 집행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1억원을 받은 바 있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추진단을 지속 운영해 긴급입찰, 계약심사기간 단축 등 신속집행 특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종전 사업비 30억원 이상으로 제한했던 관리대상사업 기준을 10억원 이상으로 확대해 월별 추진상황 점검, 사업별 공정관리에 기반한 신속집행 기조를 확립할 방침이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올해 하반기에도 재난 대응과 지역경기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잡기 위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정투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 하반기에 이어 2021년 상반기에도 신속집행 목표액을 초과 달성했고, 행정안전부 재정분석 결과 최고 등급 지자체로 선정되는 등 효율적인 재정운용으로 각종 현안사업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